연말정산 (1) – 기부금영수증, 한 번에 모두 발급하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자료 등록 등 한 번에 여러 건의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해야 하는 일이 있을 경우에, 도너스를 사용하는 모금기관들은 일괄 발급 기능을 활용해 편리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도너스의 편리한 기부금영수증 일괄발급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영리조직이 도너스에서 기부금영수증을 일괄 발급하기 위해서 눌러야 하는 버튼의 수는 단 3개입니다.

1.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도너스의 [영수증일괄발급관리] 화면에서 [등록] 버튼을 눌러 기부금영수증 일괄 발급을 시작합니다.

[영수증일괄발급관리] 화면

2. [생성] 버튼을 눌러 발급대상 목록을 확인합니다

발급정보를 입력하고 납입기간 우측의 [생성] 버튼을 누르면 발급대상 목록이 표 형태로 하단에 출력됩니다. 발급대상 목록은 도너스에 등록된 회원의 납입을 기준으로 생성됩니다.

영수증일괄발급 등록 화면

※ Tip : 기부금영수증 [생성] 버튼을 누르면 기부금영수증 발급대상 목록과 발급불가 사유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성명이 실명이 아니거나 주민등록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회원정보를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발급] 버튼을 눌러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합니다

우측 하단의 [발급] 버튼을 누르면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제 후원자가 직접 후원내역 페이지에서 기부금영수증 PDF 파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일괄발급 등록 화면

또한 매년 국세청 홈택스 서비스에 업로드할 ‘연말정산간소화 자료’를 생성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도너스는 국세청 홈택스에 업로드 하는 엑셀 서식에 맞춰 파일을 생성하므로, 별도의 데이터 취합과 가공 없이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매년 돌아와 업무부담을 부풀리는 연말정산 업무, 따로 교육에 참가할 필요 없이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해결하세요. 다음 글에서는 도너스를 사용해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자료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너스의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후원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이
오늘날, 모금기술의 차이를 만듭니다.

https://donus.org

댓글 남기기

도너스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