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사이트란?

모바일 후원이 점점 많아지면서 많은 비영리조직에서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고민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반응형 웹사이트란 무엇이고, 반응형 웹사이트가 왜 나오게 되었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려 합니다.

반응형 웹사이트의 정의

반응형 웹사이트란 한 가지의 웹사이트로 다양한 종류의 화면 크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는 것을 뜻합니다. 반응형 웹은 기기의 화면 크기에 맞춰 컨텐츠의 배치가 크기가 저절로 반응하여 변합니다.

예시를 보여드리는 게 빠를 것 같은데요. 도너스가 직접 제작한 웹사이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는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의 웹사이트인데요. 창 크기가 변함에 따라 컨텐츠의 레이아웃과 사이즈가 변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그렇다면 반응형 웹사이트는 왜 나오게 되었을까요?

스마트폰, 태블릿 등 웹에 접속하는 전자 기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전자기기들은 모두 다른 크기의 화면, 즉 스크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예전에는 새로운 규격의 전자 기기가 나올 때마다 별도의 페이지를 제작하여 대응해야 했었죠.

하지만 이 경우 모바일 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추가적인 비용이 생기고, 웹사이트를 제작한 후에도 컨텐츠를 두 번 올려야 하는 등 관리 비용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하나의 웹사이트로 데스크탑, 모바일, 태블릿에 모두 대응하는 반응형 웹사이트가 등장한 것 입니다.


도너스의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후원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이
오늘날, 모금기술의 차이를 만듭니다.

https://donus.org

댓글 남기기

도너스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