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폭력상담소, 후원자를 배려하는 마이페이지 사용법 안내

오늘날 후원자에게 ‘간편한 후원신청’이 당연한 것처럼, 후원신청 이후 ‘간편한 후원정보 조회와 변경’ 또한 당연합니다. 도너스는 후원자님들의 기대수준을 충족하기 위해, 후원자님이 직접 후원정보를 조회/변경할 수 있는 ‘온라인 마이페이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페이지는 후원자님들이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는 아닙니다. 나의 후원내역을 확인하거나, 결제수단을 변경하는 등의 경우가 자주 발생하진 않기 때문입니다. 마이페이지는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법이 비교적 쉽지만, 후원자님에 따라 마이페이지에 어떻게 로그인하는지, 접속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한국성폭력상담소는 후원자님들의 어려움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 마이페이지 사용법을 안내하는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후원자님들의 연령 폭이 넓은 점을 고려해 내용을 쉽게 풀어내고자 하는 세심한 의도가 인상적입니다.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카드뉴스를 통한 마이페이지 사용법 안내

마이페이지의 모든 요소를 설명하면 정보량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후원자님에게 혼란을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한국성폭력상담소는 후원자님이 처음 마이페이지에 접속할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로그인하기), 무엇을 할 수 있는지(조회 및 변경하기)에 대해 주요 요소를 선별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장표에 여러 개의 액션을 소개하면 후원자님이 따라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국성폭력상담소는 한 장표마다 하나의 액션을 안내합니다. 사용법을 보고 시도를 해봐도 여전히 사용이 어려우실 수도 있으므로(예시: 60대 이상의 후원자님 중 인터넷 활용 자체를 특히 어려워하는 경우) 마지막 장표에는 기관 전화번호와 이메일 안내도 되어 있습니다. 후원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추후에 자료를 보완한다면, (1)후원금 증액 방법과 (2)후원자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FAQ) 장표를 추가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

마이페이지에서 후원자가 직접 할 수 있는 일

마이페이지가 없다면 후원자님은 기관에 이메일 또는 전화로 연락해 정보를 조회하고 변경해야 합니다. 후원자님이 원할 때 조회 및 변경을 할 수 없어서 번거롭고, 민감한 개인정보를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전달하는 것이 부담스럽습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서는 다음 일들을 즉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자 정보 관리: 연락처, 주소, 수신동의 등 후원자 정보를 조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후원금 정보 관리: 정기/일시후원 신청 현황을 확인하고, 지난 납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납입액을 증액/감액하거나 정기후원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 정보 관리: 정기 결제수단(CMS, 신용카드)을 조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기부금영수증 정보 관리: 기관에서 발급한 기부금영수증을 조회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하지 않은 후원자는 발급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TIP 기관에서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처리를 하려면 후원자님들의 ‘기부금영수증 신청 정보’가 필수입니다. 기부금영수증을 빠짐없이 발급하기 위해서 (1)11월~12월에 미리 기부금영수증 신청 정보가 없는 후원자님들을 식별하고 (2)’마이페이지에서 발급정보를 미리 입력해 주세요’ 라는 내용으로 사전 안내를 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자세한 절차 및 팁은 아래 [참고자료]의 블로그 콘텐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 피해 생존자들의 심리적·법적·의료적 상담을 지원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성폭력 피해자 전문 지원 기관입니다. 2021년에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한국성폭력상담소는 인간 중심적인 성문화 정착과 여성 인권의 회복 등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대표적인 여성운동 단체이기도 합니다. 더 많은 후원자와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가시는 과정에 도너스도 함께하겠습니다.

[참고자료]


도너스의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후원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이
오늘날, 모금기술의 차이를 만듭니다.

https://www.donus.org

댓글 남기기

도너스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