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너스가 아산나눔재단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함께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10년간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및 소셜 섹터를 아울러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힘쓰는 비영리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2021년부터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크게 (1)임팩트 창출 역량과 (2)지지기반 강화에 집중합니다. 이를 위해 아산나눔재단은 각 비영리스타트업에 프로젝트 지원금뿐만 아니라,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분야별 전문가 및 자원을 연계하며 기관별 맞춤형 성과관리 지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도너스는 ‘성장 파트너’로 참여해 비영리스타트업의 지지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모금전략과 모금기술에 대해 자문을 제공했습니다(2022년 4월~ 11월).

출처: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브로슈어

도너스, 비영리스타트업 성장파트너로 함께하다

2021년과 2022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총 9개의 비영리스타트업이 선정되었습니다. 그 중 6개 비영리스타트업이 도너스를 사용해 모금관리를 하고 있는 도너스 고객기관입니다😎 (2023-01-20 기준)

[도너스 고객기관]

  • 사단법인 뉴웨이즈
  • 사단법인 니트생활자
  • 사단법인 비투비
  • 사단법인 아디
  • 사단법인 와이즈앤써클
  • 사단법인 코리아레거시커미티
출처: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브로슈어

후원자와 함께하는 모금전략과 모금기술

도너스는 자문 상담을 통해 (1)비영리스타트업에 관심을 갖는 잠재후원자를 어떻게 모으고 육성해 정기후원자로 전환할지(잠재후원자 육성), (2)기존 정기후원자들의 이탈을 어떻게 방어할지(기존후원자 유지) 등 비영리스타트업의 성장 단계에 따른 모금전략을 자세히 다뤘습니다. 또한, 모금전략을 뒷받침할 온라인모금 도구, 후원금 자동출금, 후원자 데이터 관리, 시나리오 메시지 자동발송 등의 모금기술을 소개했습니다.

오늘날의 비영리조직에게 필요한 모금전략과 모금기술이 궁금한 분들은 도너스에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행하는 비영리스타트업과 함께할 수 있어서, 도너스 팀에게도 이번 성장 파트너 활동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후원자와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도너스도 비영리스타트업의 도전과 성장 여정에 함께 힘을 더하겠습니다.

비영리스타트업의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비영리스타트업 콘퍼런스 2022’ 영상들을 확인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2022년 비영리스타트업 7개 팀의 발표와 패널토의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아산나눔재단 유튜브 (비영리스타트업 콘퍼런스 2022)

[참고자료]


도너스의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후원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이
오늘날, 모금기술의 차이를 만듭니다.

https://www.donus.org

댓글 남기기

도너스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