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00억원을 모금한 결제 페이지는 어떻게 생겼을까?

모금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결제 페이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대부분의 모금 기관은 결제 페이지는 단순히 결제를 위한 페이지라고 인식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결제 기능만을 중심으로 결제 페이지를 만듭니다.

하지만 사실 결제 페이지는 기능 페이지인 동시에 설득적인 페이지여야 합니다. 물건 구매 상황과 달리 잠재 후원자들은 결제 페이지에서도 고민을 지속하고 이탈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좋은 결제 페이지란, 단순히 결제 기능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결제 자체를 지속적으로 설득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페이지입니다.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은 2012년 대선에서 총 약 1조 1000억을 모금했습니다. 그 중 약 7500억원을 온라인을 통해 모금했죠. 그의 결제 페이지는 어땠을까요?

  • 결제 모듈 위에는 설득 문구를, 배경으로는 자신의 사진을 삽입하여 설득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Most people are giving $15’ 이라는 문구로 결제 금액 또한 유도하고 있네요.
  • 나아가 결제 입력란을 순차적으로 노출시켜 후원자의 부담을 덜고 있습니다.

다른 결제 페이지 또한, 비슷한 공식을 따릅니다.

아래는 도너스가 만든 결제 페이지 입니다.

검증된 결제페이지들을 살펴보며 얻은 공통 공식은, (1)후원을 설득하는 카피와 이미지 사용, (2)사용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UX 설계를 통해 설득력 있는 결제 경험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공식을 염두에 두고 결제 페이지를 기획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도너스의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후원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이
오늘날, 모금기술의 차이를 만듭니다.

https://donus.org

댓글 남기기

도너스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