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구축, 그 이후에 일어나는 무서운 일들

웹사이트를 만들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웹사이트 구축 이후, 웹사이트 관리 및 운영에 관한 내용입니다.

관리와 운영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제작할 경우, 예상치 못했던 컨텐츠 제작 비용, 웹 환경 변화 대응 비용이 생기고 이는 웹사이트 운영에 큰 어려움이 됩니다.

특히 내부 개발자가 없는 비영리조직의 경우, 관리와 운영 측면을 처음부터 잘 고려해야 하는데요. 바로 아래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1) “웹사이트 텍스트, 이미지 하나 바꿀 때마다 개발자한테 연락해야 되네, 너무 번거롭다.”

컨텐츠 관리의 경우, 보통 외부의 개발자에게 수정을 요청하게 되는데, 이 경우 불필요한 작업이 많이 발생합니다. 텍스트나 이미지 하나를 수정하기 위해 문서 작성,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변경 내용 확인, 재수정 등의 과정이 필요하죠.

‘유지보수’라는 건별 또는 월별 비용 또한 항목으로 발생합니다. 정말 텍스트, 이미지 하나 바꾸는 데 이 많은 일이 필요할까요?

2) “새로운 디바이스, 브라우저, 보안 이슈가 나오면 그 많은 걸 어떻게 다 신경 쓰지? 난 전문가도 아닌데.”

웹 구축 이후 출시되는 다양한 디바이스, 브라우저, 끊임없이 발생하는 보안 이슈에 대응하여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해야 해야 합니다. 정말 모금 관리자가 이 영역까지 신경 쓸 수 있을까요? 이런 불필요한 업무가 많아질수록 모금 관리자는 모금에 필요한 핵심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게 됩니다.

모금 담당자가 직접 쉽게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웹사이트를 쉽게 바꿔보고, 피드백을 받아서 반영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결과적으로 더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웹사이트가 디바이스, 브라우저 변화에 맞게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면 어떨까요? 모금 담당자는 자신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업무에서 벗어나 모금에 필요한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도너스는 중소규모 비영리조직에게 웹 빌더 솔루션을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웹 빌더 솔루션이란 웹사이트 제작과 관리를 비전문가도 개발자 없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를 말하는데요. 중소규모 비영리조직처럼 내부에 개발자가 없는 조직이 효율적으로 웹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도너스의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후원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이
오늘날, 모금기술의 차이를 만듭니다.

https://donus.org

댓글 남기기

도너스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