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2) –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한 번에 정확하게 생성하기

매년 해야 하는 연말정산간소화 자료 등 도너스를 활용하면 업로드 양식에 맞는 자료를 한 번에 정확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빠트리거나 잘못 입력된 내용이 없는지 일일히 검수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수입력값(주민등록번호, 성명, 기부내용구분, 기부금단체코드, 기부일자, 기부금액합계, 공제대상기부금액, 기부장려금 신청금액)이 자동으로 입력된 엑셀 파일을 생성해 국세청 홈택스에 업로드 하세요.

사전에 도너스의 기초설정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두었다면, 비영리조직이 도너스에서 연말정산간소화 자료를 생성하기 위해서 눌러야 하는 버튼의 수는 단 3개입니다.

1. [등록] 버튼을 두 번 누릅니다

도너스의 [연말정산간소화 자료 등록] 화면에서 [등록] 버튼을 눌러 연말정산간소화 자료 생성을 시작합니다. 자료 및 제출정보를 모두 입력한 다음, 우측 하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간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을 선택해 주세요.

※ 주의 : 연말정산간소화 자료는 발급이 완료된 기부금영수증을 기준으로 생성됩니다.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은 납입 건은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에 포함되지 않으니, 기부금영수증 일괄 발급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2. 자료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하단의 [엑셀 다운로드] 또는 [텍스트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출자료가 다운로드 됩니다.

※ Tip :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는 개인을 대상으로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편의 서비스입니다. 법인은 법인세법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생성된 엑셀 파일에 채워진 데이터를 한 차례 확인했다면 업로드 준비가 끝났습니다.

※ 참고 : 엑셀 파일 내의 기부내용구분과 기부금단체코드 확인하기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의 데이터 항목 중 기부금단체코드는 자료 생성 이전에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항목들이 도너스 설정에 사전에 잘 입력되어 있어야 정확한 데이터로 한 번에 파일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부금단체코드는 관련법령에 따라 ‘지정기부금’, ‘법정기부금’ 등을 3자리 알파벳 (예. AAA, EHC)으로 구분하는 값입니다. [기금] 화면에서 기부금단체 등록 시 부여 받은 기부금단체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파일이 생성됩니다.

해당 내용들이 제대로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걱정 없이 연말정산간소화 자료를 생성하세요.

※ 마무리: 국세청 홈택스에 엑셀 파일 [업로드]하기

생성된 연말정산간소화 자료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드립니다.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페이지에 접속해, [소득, 세액공제 자료 제출] 링크를 클릭합니다.

자료제출기관 로그인을 한 뒤, 우리 비영리조직에 해당하는 이용기관 유형을 선택하고, 하단의 [제출화면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해 도너스에서 생성한 엑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이후 홈택스에서 파일에 대한 검증을 진행하며 잘못 입력된 항목이 있을 경우 오류가 표시됩니다. 검증이 완료된 후 파일을 제출하게 되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자료 등록 업무가 완료됩니다.

기부금영수증 업무 프로세스를 쉽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싶으신가요? 도너스 지식창고에 방문해 기부금영수증 관련 핵심 기능과 활용법을 확인해 보세요.


도너스의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후원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이
오늘날, 모금기술의 차이를 만듭니다.

https://donus.org

댓글 남기기

도너스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