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알림톡, 친구톡) 연동기능 출시!

도너스가 알림톡, 친구톡 발송 기능을 선보입니다. 이제 도너스에 등록된 구성원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을 통합적으로 발송하고 구성원을 중심으로 모든 발송 데이터를 한 눈에 관리하세요.

1. 알림톡과 친구톡이란?

1) 정보성 메시지를 발송하는 알림톡

  • 알림톡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카카오톡 사용자에게도 발송이 가능한 정보성 메시지 발송 서비스입니다.
  • 온라인 쇼핑몰이나 택배회사에서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결제완료, 배송조회 메시지가 알림톡을 활용한 사례입니다.
  • 알림톡은 1,000자까지 발송이 가능하며 건당 발송료가 10 원으로 문자 메시지에 비해 저렴합니다.

2)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하는 친구톡

  • 친구톡은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은 카카오톡 사용자를 대상으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하는 서비스입니다.
  • 친구 전체에게 메시지가 발송되는 일반적인 발송 방식과 다르게 도너스에 등록된 구성원의 휴대전화번호를 활용해 친구를 맺은 구성원 중 특정 구성원에게만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명 문자치환도 가능합니다.
  • 친구톡은 알림톡과 다르게 이미지 삽입과 광고성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2.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 알림톡

알림톡을 수신한 카카오톡 사용자는 알림톡을 보낸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을 수 있습니다. 많은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알림톡을 통해 친구를 맺으며 실제로 알림톡을 많이 발송하는 택배회사는 상상 이상의 친구를 갖고 있습니다. 우체국의 친구는 700만 명을 넘었으며, 대한통운도 330만 명과 친구를 맺었습니다.

카카오톡은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 보다 오픈율이 높습니다. 카카오톡은 공익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조직이 더 적극적으로 잠재회원과 회원에게 활동소식을 전달하고 모금을 이끌 수 있는 효과적인 채널입니다.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은 사용자에게는 친구톡을 활용해 자유롭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새로운 기술로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해 보세요.

3. 도너스에서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통합발송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래로 개인이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다양해 졌습니다. 개인마다 주로 사용하는 채널이 달라졌기 때문에 1개의 콘텐츠를 여러개의 채널로 한 번에 발송하는 통합발송의 중요성이 증가했습니다. 우리 조직에서는 이메일로 뉴스레터를 보내고 있는데 구성원의 70%는 평소에 이메일을 잘 읽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어떨까요? 70%의 구성원은 우리 조직이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 수 없을 것이고 결국에는 소통의 부재로 불만이 쌓이게 됩니다.

이제는 메시지는 통합으로 발송하고 수신자에게는 선택권을 제공하는 시대입니다. 도너스는 도너스에 등록된 구성원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을 한 번에 발송하는 통합발송 기능을 제공합니다. 통합으로 발송된 메시지는 도너스의 구성원정보에 모두 기록되며 이메일은 오픈과 클릭 추적까지 가능합니다.


도너스의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후원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이
오늘날, 모금기술의 차이를 만듭니다.

https://donus.org

댓글 남기기

도너스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

Scroll to Top